• 2023. 4. 10.

    by. 꼬랑충

    반응형

    성유리 가수와 골퍼선수 안성현 두 분의 결혼으로 인해서 많은 관심이 끌리기도 했었습니다. 얼마 전에도 어떤 기사거리로 인하여 두 분 사이에 금이 가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코인상장에 이상증후가 있는 것이 기사거리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어떤 코인상장이며 성유리와 안성현에 관련돼서 살펴봅니다.

    성유리남편안성현
    성유리 남편 안성현 상장코인?

    골프선수 최초로 가상화폐 거래소 상장이라니.. 이게 뭔가요?


     


    남편인 프로골퍼 안성현씨가 골프선수 최초로 가상화폐 거래소 상장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 뉴스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지금 시점에서 나온 코인상장에서 비롯된 시시비비 한 내용일 것입니다.

    성유리 가수 모습.

    안성현골프선수 코인은 무엇인가?


     


    안성현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회사 스포티즌이라는 곳에서 만든 스포츠코인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코인원과 빗썸 등 대형거래소 2곳에만 상장되어 있고 해외에서도 몇 군데에서만 거래되고 있어요. 아직까지는 거래량이 많지 않아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코인이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충분하다고 보인다는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성유리 와 안성현 부부 모습.


    스포츠코인이면 운동선수나 구단이랑 관련 있나요?


     


    스포티즌은 축구구단 중 하나인 프랑스리그 1부 리그팀 '릴'의 한국 공식파트너사이기도 하고 여러 가지 스포츠 마케팅 사업을 진행 중이에요. 이번에 출시되는 스포츠코인 역시 그런 일환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래 투자가치가 있는 코인으로 언론에서도 매우 흥미 있게 다룬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왜 하필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가 아니라 스포츠코인이죠?


     


    암호화폐라는 말 자체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화폐잖아요? 근데 우리나라 정부에선 ICO(Initial Coin Offering) 자체를 금지했기 때문에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했어요. 그래서 나온 방법이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 ERC-20 토큰을 발행해서 유통시키는 거였어요. 

     

    그렇게 되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 지금 소개드리는 스포츠코인처럼 특정 종목 또는 팀과의 제휴를 통해서 토큰을 발행하면 해당종목 팬들을 대상으로 판매하거나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죠. 게다가 이렇게 하면 기존 주식시장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장규모 확장 및 활성화 효과도 가져올 수 있답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포츠코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현재, 전직골프선수 안성현은 코인상장의 뒷돈거래 적발로 영장이 가각한 상태다 보니, 일단 구속은 면했다고 합니다. 이 모습에 누리꾼들은 반응은 걱정스러운 모습으로 성유리 가수를 옹호하는 글과  반대적인 입장에서  불만스러운 모습도 나온다고 합니다,
    이런 일로 서로의 믿음이 깨지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할 것 같습니다.


    ★ 참고자료 더보기.

     

    코인판 비트코인 리먼사태 사실은.

    코인판 게시판에 넘쳐 흐르던 일명 김치 비트코인(BTC) 시세가 5월 8일 오전 7시 현재 6천4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지난 4월 14일 이후 처음으로 6천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이 같은 하락은 미

    positivenew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