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3. 30.

    by. 꼬랑충

    반응형

    지두화(指頭畫) 란 무엇인가?

    지두화 그림.
    지두화 그림.

    지두화란 손가락 끝만을 이용해서 그리는 그림을 말해요. 저는 미술시간에 배운 기법 중 이 방법이 가장 어려웠는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여러분도 같이 해볼까요?

     

     

    Q. 손가락만으로 어떻게 그림을 그리죠?

    일단 준비물은 종이와 연필입니다. 그리고 손과 팔 힘 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원하는 모양을 그려줍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선들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거예요. 다음엔 각 선의 가운데 부분을 진하게 칠해줍니다. 이제부터는 조금 어려워지는데요, 진한 색들을 중심으로 점차 연하게 칠하면서 명암을 표현해 주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지우개로 밝은 부분을 지워주면 완성!  한번 해보면 매우 재미있는 경험일 것입니다.

     

    지두화 그림2.
    지두화 그림2.

    Q. 그림 실력이 없어도 괜찮을까요?

    네 괜찮습니다. 위 사진처럼 간단한 도형만으로도 멋진 작품을 그릴 수 있거든요. 오히려 너무 복잡한 그림보다는 단순한 형태일수록 그리기 쉬우니 겁먹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Q. 다른 재료로도 이렇게 그릴 수 있나요?

    물론이죠! 색연필, 크레파스, 물감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면 더욱 다채로운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하면 창의력 발달에도 도움이 될테니 주말에 가족끼리 다 같이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지두화 그림2.
    지두화

     

    오늘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지두화에 대해 알아봤어요. 어떠셨나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예술작품 만들기, 막상 해보니 별거 아니죠? 우리 모두 일상 속 작은 변화로 삶의 질을 높여봐요! 그럼 여기까지 지두화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