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6. 15.

    by. 꼬랑충

    반응형

    난독증 원인 증상 테스트받아보아요.

     

    얼마 전 mbc 주말 오전에 서프라이즈에서 난독증에 관련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야기인즉슨, 17년 동안 난독증 에 걸린 주인공이 17년 동안 국어 교사일을 하다가 생긴 에피소드를 가지고 실제 이야기를 구성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일상에서 정말 서브라이즈라고 생각했었지만, 실제로 그런 병에 걸리 게 되면 정말로 난감할 것입니다.

     

     

     

     

    지금처럼 눈에 소중함을 잘 알고 있기에 더욱 소중함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난독증이라는 병은 매우 희귀병이기 때문에 완치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만, 그래도 인간의 의술이 언젠가는 그러한 불치병을 정복하길 기원하면서 글을 시작합니다.

     

     

    첫쨰, 난독증 이란?


     

     

    눈에는 각종 병들이 많이 있습니다. 방송채널을 돌리다 보면 눈 건강을 위해서 루테인 선전이 매우 많이 나옵니다. 실제로도 황반변성으로 인한 안구 손상으로 시력을 영영 잃어버린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분이 바로 “틴틴 파이브” 였던 개그맨 김동우 씨가 바로 망막 색조 반성증이라는 병명으로 시력을 잃었습니다. 예전에 방송에서 예쁜 딸이 아빠의 수족이 되어서 행동하는 모습을 봤을 때에 매우 감명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눈에 건강이 매우 중요하기에 더욱 관심이 갑니다.

     

     

     

     

     

    위에서 말했던 “황반변성” 이나 “망막 색조 변성증”이라는 병 하고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생 생활에서는 보고 듣고 하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책을 읽을 때에 나타나는 독해력이 저하되면 정상적으로 문자나 단어나 어휘의 말고 등을 해독이 안 되는 희귀 질환이라 합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정신적인 병으로도 편력이 될 수 있습니다. 난독증은 유전적인 요인이라고는 하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둘째, 난독증 증상 , 난독증 테스트.


     

    난독증 증상은 평상시에는 별문제가 없으며 일상생활에서는 이렇다 한 증상이나 반응은 없습니다. 증상이라 한다면 난독증 증상은 꼭 책을 읽기 시작하고 혹은 신문이나 잡지나, 또는 인터넷으로 기사 거리를 읽는 순간에 머릿속이 하얗게 변하면서 해독능력이 없어지는 현상이니, 누구 보면 정말로 거짓말로 하거나 장난으로 한다고 생각이 들 정도 일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정서적인 능력 , 의식적인  능력, 공간과 시간의 능력 등등이 머리에 이상으로 볼 수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때로는 어느 학자들은 인간의 심리적인 현상으로 나타나는 증상과도 밀접하다고 합니다.

     

    세쨰, 난독증 테스트는 이렇습니다.


     

    난독증 테스트는 바로 지금 이 글을 일고 계시다면 난독증 증상 테스트를 마친 상태가 됩니다. 벌써 이해가 된다면 억지로 테스트를 받을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위에 어떤 내용이지? 혹은 뭐라고 했더라 하면서 다시 위에 있는 글을 다시 보고 있으면 난독증 증상에 근접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난독증이라고는 할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면 그저 눈으로 글을 대충 보고 지나가는 습관이 있다면 당연히 나하고 난독증은 관계가 없을 것입니다.

     

     

     

     

    현대 과학에서 말하고 있는 이런 증상으로 인한 불치병들은 인간의 병명으로 제시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어떤 것이? 왜? 무엇 때문에? 증상과 원인이 나타나는지를  더욱 연구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눈의 불치병이라는 난독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눈은 동양학에서는 오장의 기운 중에 간장의 기능을 말하기 때문에 눈에 병이 있으면 간이나 담낭의 질병이 있을수 있기 떄문에 오장육부중에 간의 기능을 살펴서 치료를 하라고 했기 떄문에 이런말들도 반드시 의미있는 말일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국부의 증상을 다른 관념에서 찾고 연구한다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함이 생길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