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2.

    by. 꼬랑충

    반응형

    2023년 스타링크 관련주 모두 정리해 봤습니다. 스타링크란? 우주 인터넷망 구축 프로젝트입니다. 이 사업은 구글과 아마존 등 글로벌 IT기업들이 참여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미국에서는 이미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고, 한국에서도 올해 하반기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통신사 중 유일하게 SKT만이 위성통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주목해야 할 기업이겠죠? 

     

    스타링크 관련주 총정리 비전.

    스타링크 관련주 추천
    스타링크 관련주.

     

    우주산업하면 떠오르는 회사는 어디인가요?

    저는 단연코 스페이스 X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일론 머스크라는 세계 최고의 부자가 이끄는 민간 우주개발업체인 스페이스 X는 화성 이주 계획을 발표하며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죠.

     

     

    저 또한 처음엔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뉴스기사를 보니 실제로 2030년쯤이면 인류가 화성에 정착할 수 있다는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과연 어떻게 실현될지는 모르겠지만 상상만으로도 너무 즐겁네요.

     

    스타링크 관련주.일론머스크

    스페이스 X 말고 다른 곳은 없나요?

    사실 아직까지는 스페이스 X 외에는 크게 알려진 업체가 없어요. 하지만 앞으로는 달라질 예정이에요. 현재 NASA(미국 항공우주국) 산하 제트추진연구소 소속 연구원이었던 크리스 셈브로스키가 설립한 원웹이라는 회사가 있죠.

     

     

    지난 1월 영국 정부로부터 2억 달러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인공위성 발사를 시작한다고 해요. 게다가 2021년부터는 달 탐사 프로그램 '아르테미스'프로젝트에 참가하기로 했다고 하니 기대되는 바가 큽니다.

     

    스타링크 기술 일론머스크.

    그럼 어떤 주식을 사야 하나요?

    현재 국내 증시 상장되어 있는 종목 중 대표적인 건 AP위성, 쎄트렉아이, 인텔리안테크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각각 위성과 관련된 부품 제조 및 판매, 위성통신단말기 개발 및 제조, 해상용 위성안테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죠. 특히나 작년 11월경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했다고 하네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지금 당장 매수하라는 뜻은 아니지만 장기투자 관점에서 본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자료.

    🔜 한국 스타링크 관련된 주식 1위 부터 10위 순위

     

    먼저 우주산업 자체가 미래 성장성이 매우 높은 산업이고, 두 번째로는 해당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 상당히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죠? 다만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하셔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