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3. 23.

    by. 꼬랑충

    반응형

    출가 하는 법 . 스님 되는 방법 조건?

     

    스님되는 법,즉 출가를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스님이라는 길을 간다는것은 속세를 떠나서 불문에 귀의 하는것이기 떄문에 매우 소중한 결심과 마음이 필요합니다.

     


    미얀마 ,동남아 불교에서는 발우를 들고 공양하는 스님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한 집안에서 스님이 나오는것은 매우 축복받는것이라 합니다. 요즘은 젊은 시절부터 불교에 귀의 하면서 불제자로 입문을 하는 분들도 있죠.

     

     

    스님되는 방법. 출가하는 조건
    스님이 되기 위해서는 직계 가족들이 없어야 합니다. 불교계 종파에 따라서 구분됩니다. 대표적인 사찰 종파는 조계종입니다. 조계종은 딸린 식구가 없는 혼자의 몸이라 볼수 있습니다.

     

     

     

    스님 되는 조건 나이
    스님으로 출가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나이가 15세에서 55세로 되어 있습니다. 한국 불교 조계종 기준입니다. 결혼하고 식구가 있으면서 스님으로 살아가는 종파들도 있습니다..

     

     

     

    진각종이나, 천태종 , 등등이 대표적입니다. 조계종에서는 나이를 이렇게 정해 놨습니다.

    결혼을 해서 가족을 이루고 있다면, 이혼절차를 받고 6개월이 지난 후에 조계종에서 스님이 될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스님 출가 몸 상태 가족 빚 채무.
    스님으로 출가를 할려면 몸이 불편하거나 하는것은 조건에 않맞습니다. 가족이 있다면 이혼후에 자식들은 포기한다는 증명도 필요 합니다.  만약에 채무 부분이 있다면 채무 이행이 있으면 안됩니다.

     

     

     

    이렇게 조계종 스님의 출가 조건이 맞게 되면, 자신의 스승님을 모시고 행자생활을 하게 됩니다. 행자 스님으로 수행을 시작하면서 승가대학교.동국대 불교대학 등등을 통해서 공부를 하게 되며, 이렇게 조건에 맞게 되면 조계종에서 스님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스님이 하는 일들 .
    스님들은 불교에 귀의해서 자신의 업을 닦고 꺠달음을 얻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위해서 경을 읽고 공부를 하며 여러 가지 수행을 통해서 부처의 길로 가는것입니다.

     

     

     

    또한, 만인들을 위해서 부처님의 가르침과 자비를 가르키는 직업이라 할수 있습니다.
    스님의 길이 어느 성직자의 길과 같아서 자신의 각오와 마음을 잘 간직함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참고자료.

     ☛- 캐롯 자동차 보험 다이렉트 저렴한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 방법

    ☛- 엠폭스 증상과 치료.감염경로.

     ☛- 한국 스타링크 관련된 주식 1위 부터 10위 순위.

    반응형